해보기(리뷰)

샤오미 로보락 S5max 로봇청소기 에러 9 수리 후기 및 필터 교체

티엔하오 2022. 4. 20.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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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S5max 사용 중 에러 9가 발생하여 골치를 썩이다가 해결이 되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샤오미 S5max 제품을 사용하던 도중 먼지통을 분리했다가 다시 설치했더니 오류 9라고 하면서 먼지통과 필터를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반복하였는데요,

재차 설치해보아도 마찬가지의 이야기를 하여서 왜 이런가 문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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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찾아보니 대개의 경우는 청소기 센서가 청소기 필터에 달린 금속을 어떠한 이유로건 간에 인식하지 못해서 발행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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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1) 청소기 필터의 이격된 부분을 박스 조각 등을 끼워서 붙여준다

2) 청소기 필터의 인식부분 전체를 은박지로 감싸서 인식번위를 넓혀준다

3) 필터 자체를 교체해준다

4) 센서를 교체해준다

개인적으로 4번은 청소기 교체해야 할 상황이라 제발 아니길 바라면서 1번>2번>3번 순으로 체크해보았는데요,

1)번 체크결과: 거의 빠지지 않을 정도로 끼워보았으나 인식안됨

2)번 체크결과: 은박지로 필터 양쪽을 감쌌으나 마찬가지로 반응이 없음

3)번 체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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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에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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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 있던 다른 로봇청소기와 비교해본 결과, S5max 제품은 정면으로 바라보았을 때 기준 왼쪽에 인식 센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교체용 필터를 가져와보니 아래와 같이 왼쪽에 뭔가 조그만 금속이 보인 반면, 기존 설치된 제품에는 해당 파트에 금속이 보이질 않았습니다.

 

 

이에 필터를 재설치하고 작동시킨 결과, 

다행히 문제없이 잘 작동하였습니다.

 

*

 

수리 과정에서 체크해 본 결과 에러9에 의한 문제 사례는 제법 보이는 반면 해결 사례는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아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글을 작성하여 소개해봅니다. 에러 9 사유는 이외에도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접근한 방법과 같이 하나하나 체크해가면서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샤오미 S5max 로봇청소기 에러9 수리 및 필터교체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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